본문 바로가기
셀프실험/제품탐닉

헬스 손목보호대 다치기전에 착용하자

by ActiveTV 2020. 6. 17.

헬스용품 _ 손목보호대 

헬스할때에 미리미리 사용하기를 추천하는 용품중 하나가 손목보호대 입니다. 뭐든 다치기 전에 예방하는것이 다친후에 치료를 받는것보다 효과적입니다. 초보자나 헬스를 오래하신분들이나 할것없이 착용하는것을 추천하는 손목보호대입니다. 손목관절은 약하기도하고 수많은 작은 뼈들이 모여있기도 합니다. 부상을 당한뒤에 치료를 하는 과정도 쉽지않고 회복하는데에도 굉장히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하고 싶은 운동을 오래도록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관절의 건강이 반드시 지켜져야하고 특히나 손목은 기구를 이용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만큼 지지해줄 수 있는 보호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복잡한 손목뼈

손목에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뼈들이 있습니다. 손과 이어지는 관절로 여기있는 뼈들중 어느것이 손상을 입었는지 찾아내는것도 쉽지 않고 일상생활시에도 계속해서 사용을 하게 되어서 한번 부상을 입은후 회복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 숙련자의 구분없이 미리부터 보호해주는것이 좋은 관절입니다. 아프고 난 뒤에 병원을 찾는것보다 예방을 미리 해주는것이 최고의 방법인것은 언제나 그렇듯 진리입니다.

 

 


 

 

스트랩은 스트랩이고, 손목보호대는 보호대

스트랩의 경우 데드리프트같이 중량을 쥐고 당겨주는 운동을 할때에 보조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손의 악력이 약한경우 스트랩을 손목에 감고 할경우 기구를 쥐었을때 놓치는 위험을 덜어주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랩은 손목보호의 역할보다 운동을 할때 보조를 해주는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헬스 손목보호대 선택

헬스할때 손목보호대를 고를때에는 너무 탄성이 좋은것보다는 손목을 단단히 잡아줄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손목을 지지해줄 수 있어야하며 그 역할이 제대로 수행되어야 중량으로 손목을 누르게 될때에도 손상&부상의 위험없이 보호가 되기 때문입니다. 손목을 보호대가 충분히 잡아주고 지지를 해주어야 뒤로 꺽이지 않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푸쉬업처럼 손목의 유연성이 필요로 할때에는 일반 중량운동할때의 손목보호대와 달리 약간의 탄성이 있는 제품이 좋을 수 있습니다. 

 

 

손목보호대 종류

크리오로지 손목보호대

이 제품은 역도, 크로스핏을 하는경우 많이 사용하고 있는 붕대타입의 손목보호대 입니다. 재질이 쨍쨍하게 되어져 있으며 손목의 압박을 잘 해주어서 손목의 안정감 유지와 보호역할을 잘 해주는 제품입니다. 다만 너무 압박을 잘 해주어서 장시간 운동시에 손이 부담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운동시 손목보호대를 풀고 묶기를 반복하는것도 압박이 심해서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고 압박을 덜주기 위해 느슨하게 착용할시에는 보호대의 효용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정감이 좋은 제품으로, 사용시에 압박이 잘되게 착용을 하고 휴식타임에 살짝 풀어주었다가를 조절해주면서 사용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WSF손목보호대

가성비 좋은 헬스 손목보호대 제품으로 엄지손가락 걸이가 있어서 쉽게 착용이 가능하며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로그피트니스 손목보호대

제가 제일 처음 구매해서 사용했던 손목보호대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탄성이 좋아서 운동하는 내내 착용하고 있어도 손목의 압박이나 불편함은 덜합니다만, 손목을 완전히 안정적으로 지지해주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중량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 제품보다 빳빳하게 되어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다만 아직 초보라서 중량을 많이 하지 않는 다면 자연스럽게 착용하기에는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