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중국 캔톤페어 온라인 개최
- 무역박람회_해외아웃소싱
캔톤페어 _ 제127회 중국수출입박람회
코로나19사태로 인해서 캔톤페어가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를 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 전세계 바이어를 초청하게 된다고하는데, 실제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보고 구입하던것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을때 어떤 변화를 일으키게될지
코로나 시대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캔톤페어 개최시기
2020년 6월15일 ~ 2020년 6월24일
온라인캔톤페어 참여
광저우 무역관에 따르면 온라인 캔톤페어 참가비는 무료
캔톤페어 기업참가
캔톤페어에 구입하는 바이어가 아니라 제품을 출품하고자하는
기업의 경우 Kotra홈페이지를 참고할것
신청마감일 4월30일
캔톤페어 온라인 진행사항
온라인제품전시 / 온라인상담 / 24시간 개인방송 등을 업체에 제공
http://www.cantonfair.org.cn/en/index.aspx
언택트 시대를 살아남기 위한방법 온라인 무역박람회
B2B에 초점을 맞춰 기업의 목표시장에 솔루션을 찾도록 할것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전자상거래 사이버 공간에서 전자매체를 이용해 이뤄지는 기업간의 거래 온라인 시장, 인터넷 상거래의 확대로 B2B 시장규모는 계속해서 성장중이다 온라인상 상품 직거래를 통해 비용정감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온라인커머스의 시대
커머스 _ 무역 _ commerce 소셜커머스 sns를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열려있는 인터넷 중개몰 |
언택트 마케팅 시대
비대면 마케팅 _ 언택트_ Untact 직접적으로 대면하지 않고 쇼핑하는 시대 코로나19사태로 언택트 거래가 자리잡아가고 있으면 비대면을 통한 시장활용을 더 편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 대면을 통한 소통으로인한 감정소비를 없앤 마케팅방법 비대면 / 키오스크 / 무인화 설비의 증가 등 + 문제점 소통부족으로 인한 갈등 |
해외아웃소싱을 통해서 유통업을 하는 일반 바이어부터 기업바이어까지
중국무역박람회, 캔톤페어는 굉장히 큰 행사중 하나입니다. 직접눈으로 물건을
보고 구입하던것을 코로나19로 인해서 온라인으로 옮겨가게 되었는데,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언택트 마케팅의 시대로 시장이 변화가 되고 있는것은 확실하나
비대면으로 인한 소통의 오류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로 인한 문제점의
발생도 대처가 필요합니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무역박람회는 직접 보고 제품을 확인하는 과정이 빠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것들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언제까지나 멈춰둘 수 없는 무역시장을 활성화하는 방법이
될수있을것이며 코로나19시대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하기는
한 방법이라,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지켜봐야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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